‘㈜PLK테크놀로지’ 경제부처 관계 장관 합동 첫 혁신성장 방문

[유니퀘스트㈜ 자회사 ‘㈜PLK테크놀로지’] 경제부처 관계 장관 합동 첫 혁신성장 방문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은 9월 8일 서울 영등포구 유니퀘스트 자회사인 PLK테크놀로지(이하 PLK)를 방문했습니다.

PLK는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에서 시작하여 차선이탈,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 등 자율주행기술(ADAS)을 개발하는 곳입니다.

clip_image002[4]

▲ 김동연(가운데) 경제부총리, 백운규(뒷줄 오른쪽 두번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상조(뒷줄 오른쪽 세번째) 공정거래위원장이다.

clip_image004[4]

▲ PLK 박광일 대표에게 주행안전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기기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새 정부의 경재부처 수장들은 주요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았으며 혁신창업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대기업 및 창업 기업인들을 초청하여 자유토론식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을 위하여 기술혁신형 창업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clip_image006[4]

▲ 영등포 소재 PLK를 방문한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clip_image008[4]

▲ 간담회를 취재하기 위하여 많은 취재진들이 모여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현장건의 처리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공개함으로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현장에 더욱더 자주 방문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clip_image010[4]

▲ 간담회를 마치고 각 업체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관계 장관의 PLK 방문 현장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ak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