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퀘스트, 텔에이직 커뮤니케이션과 Analog & Mixed-signal ICs 솔루션에 대한 공급 계약 체결

2004년 10월 20일, 최첨단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유니퀘스트[077500]는 Analog & Mixed-signal IC를 공급하는 세계 선두기업인 텔에이직 커뮤니케이션(대표 피케이 더비, www.telasic.com)과 지난 7월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유니퀘스트에서 통신 및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인피니텍 사업부에서 텔에이직 커뮤니케이션과 Analog & Mixed-signal ICs 솔루션에 대한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의 디지털 파워 앰프의 수요에 대비하여 인피니텍 사업부는 고효율의 Analog-to-Digital converter(ADC), Digital-to-Analog Converter(DAC), Digital Pre-Distortion(DPD)와 Crest Factor Reduction(CFR)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워 앰프의 효율 개선을 원하는 파워앰프업체 및 시스템 업체들의 다양한 요구를 지원하기 위하여 인피니텍 사업부의 기술영업, 기술지원 및 전문적인 디자인 센터를 적극 활용해 갈 것이다.

DPD와 CFR은 파워 앰프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신기술이며, 텔에이직의 솔루션을 사용 시 25% 이상의 효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경쟁사 대비 10% 이상 향상된 수치로 파워 앰프 제조업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텔에이직 솔루션을 적극 고려 중에 있다.

텔에이직의 마케팅 부사장, 아쉬시 칸씨는 “유니퀘스트의 인피니텍 사업부와 국내 솔루션 공급에 대한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인피니텍의 뛰어난 기술영업 능력과 다양한 리소스들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 파워 앰프 시장에 텔에이직의 기술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져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피니텍 사업부, 김현식 사장은 “인피니텍은 시스템 업체 및 파워 앰프 업체들과 적극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텔에이직 솔루션을 프로모션해 갈 것이며, 텔에이직의 입증된 RF 기술을 국내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파워 앰프 시장에 대한 차세대 기술의 시장 개척을 지속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텔에이직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텔에이직은 Analog & Mixed-signal 반도체 제조 벤처회사로서 세계 최고 효율의 아나로그 디지털 컨버터 (ADC), 디지털 아나로그 컨버터(DAC)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싱글 및 멀티 BTS 시스템에 가장 효율적인 파워와 가격 경쟁력이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는 W-CDMA, CDMA2K, GSM, GPRS, EDGE와 WiMAX 등 광범위한 프로토콜을 커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RF-to-baseband chips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가격 경쟁력이 있는 무선, 아나로그 혼성 신호와 디지털 칩을 포함한다. 이 칩 셋은 최고의 가격 대비 효율을 무선 시스템에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