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퀘스트, PLD 통합 플랫폼, 모델명 Storm-PLD 레퍼런스 보드 개발 완료

2004년 10월 5일, 국내 반도체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유니퀘스트[077500]는 고객들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성능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NPDP(New Product Development Procedure)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첫번째 솔루션으로써 PLD 상에서 하드웨어 MCU를 소프트웨어 MCU로 대체하고 각종 I/O 기능의 통합이 가능한 플랫폼을 자체 개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스톰(Storm) 플랫폼은 FPGA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IDT, SMSC, 인텔, 펄스, 파워-원 등 유니퀘스트의 주요 비즈니스 라인들의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제품 성능에 있어서 기술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특히 고속의 AD/DA 변환기를 기반으로 DSP를 이용한 유무선 통신기기, 디지털 멀티미디어, 산업용 기기 등 여러 방면의 제품 개발에 이용될 수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능별 모듈화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high flexibility를 구현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하고 검증할 수 있으며, 신규 제품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파워풀한 플랫폼이다. 더불어 이 플랫폼은 각 기능을 통합하여 한 장의 보드로 제작함으로써 통합적인 기능 평가가 가능하고 FPGA의 특성상 개발 완료 후 다양한 자체 IP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최대 강점도 가지고 있다.

유니퀘스트는 이번에 개발한 스톰 플랫폼의 해외 수출에 대해서 당사의 주요 거래 제휴선인 알테라사와 긴밀한 협조 중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주요 구성 요소인 알테라사의 니오스 제품을 비롯하여 IDT, SMSC, 인텔, 펄스, 파워-원 등의 솔루션에 대해서도 판매 증진을 도모해 갈 계획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규격 및 보드 구성은 유니퀘스트 웹사이트(www.uniquest.co.kr)를 참조하기 바란다.